텍스쳐 강약 살리는게 이렇게 힘들줄 알았으면 그냥 불 이미지 몇 개를 합성하는 게 빨랐을 것 같다.ㅠㅠ

드로잉이 부족해서 자꾸자꾸 밝은부분/어두운부분 경계가 부드럽지가 않은것이다ㅠㅠ

근데 아직도 안된거 같다. 막상 이펙트를 보니 텍스쳐 안에서 쎈 부분이 안 보인다. 으헝

그냥 새롭게 아예 다른 텍스쳐를 활용해서 작업하는게 나을 것 같다.

 

아 그리고 돌덩이에 대한 두 가지 문제를 해결했다.

후디니 상의 문제는 마지막으로 배웠던 것을 적용하니 해결됐다.

언리얼에서는 내가 머테리얼을 잘못 짰었다.

왜자꾸 투명하게 나오나 했더니

언리얼 기본 제공 머테리얼을 넣어보고서야 알게 됐다.

근데 희한하게 돌조각 안쪽면이 단색으로만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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