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캐릭터랑 배경이 있는건데 공개를 못해서 이펙트만 남겼다.

두 번째로 작업해보는 2D 이펙트인데다가 액체는 처음이라 ㅠㅠㅠㅠ

액체 움직임에 감 잡는데 시간이 꽤 걸렸다.

아래는 작업 과정이다.

 

 

일단 채찍의 기본 위치 먼저 잡았다.

검기를 할 때는 일일이 손으로 그렸지만 이건 선이 가늘어서 펜 툴로 작업했더니 편하고 좋았다.

 

물을 어느정도로 그릴지 위치와 범위를 대충 잡았다.

 

가장 힘들었던 액체 그리기.

이렇게 수면에서 촤아악 돌아가는 레퍼런스를 최대한 찾아보려고 했는데 결국 찾지 못했다.

알아서 움직임을 만들어내야 하는 상황이 됐다.ㅠㅠ

원리를 알아야 모양새가 나올 것 같아서 혼자 계속 생각하면서 그렸다.

방향성, 차오르는 힘, 중력으로 인해 떨어지는 무게감, 떨어질 때 둥글게 퍼지는 모양, 속도 등등...

상상에만 의존하면 분명 이상하게 될 것 같아서 옆에 계속 이미지들을 띄워놓고 작업했다.

별다른 스케치 없이 단선으로 주우욱 그리는게 손에 맞아서 전부 그렇게 했다. 입시미술 할 때 이런 습관이 생긴 것 같다.

 

채찍과 함께 놓아보고 채색에 들어갔다.

 

오오 디즈니 느낌나 ㅎㅎㅎ

아 씬나 점점 모냥이 나오고 이써

물 완성!

 

어쨌든 주 무기는 채찍이니 얘가 눈에 띄어야 한다.

그래서 광도 주고

어둠도 주었다.

 

파티클은 언리얼에서 만든 다음에 영상을 캡쳐해서 그걸 또 5프레임 단위로 스샷을 찍었다.

코사인 노드를 써서 일부러 깜빡이게 했다. 물이 반짝반짝 빛나는 느낌으로?

 

물에 전체적으로 글로우를 주고 마무리했다. 아 뿌듯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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