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 그림자가 잘리는거랑 게임 창에서 검게 나오는건 유니티를 껐다 켜니 해결됐다.

유니티를 너무 오랜만에 써봐서 작업 속도가 나기까지 좀 걸렸다.

 

- 셰이더포지는 마법진 할 때 많이 써봤으니까 앰플리파이로 하고 있다.

언리얼의 다이나믹 파라미터처럼 쓰려고 vertex coordinate를 써봤는데 영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

일단 기본형부터 잡는게 우선인 것 같아서 전부 버텍스 컬러만 곱하고 두루룩 만들었다.

 

- 기본적인 링 모양을 노드로 만들 수 있나 봤는데 언리얼/셰이더포지랑 묘하게 달라서 그냥 포토샵으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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